구리시 인창동, 을사년 ‘친절 다짐식’으로 최고의 민원 서비스 제공 추진

  • 등록 2025.01.10 14:3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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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21뉴스) 구리시 인창동행정복지센터는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동장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 다짐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친절 다짐식에 참석한 16명의 전 직원은 ‘친절 다짐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며 친절 실천 의식을 함양하고, 김경애 인창동장 주관의 친절 교육을 통해 최고의 민원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역량 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급변하는 행정서비스 환경 속에 다양한 민원 요청에 최선을 다해 친절히 응대하는 것이 시민 만족 행정에 핵심임을 안내하고, 평소 친절한 목소리로 자세하게 민원 내용을 안내하는 직원의 사례를 다른 직원들에게 모범사례로 전파하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 재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상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등을 경청하며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짐으로써 공감 문화 확산에도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애 인창동장은 “오늘 친절 다짐식은 함께하는 친절 문화를 확산함과 더불어 직원 간의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라며, “인창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친절한 민원 서비스에 감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창동은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전 직원 친절 다짐과 친절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정서영 기자 sycnews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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