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전21뉴스) 파주시는 코오롱글로벌㈜이 지난 26일 파주시 체육 발전을 위한 기부금 2천5백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송승회 코오롱글로벌㈜ 부사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의 체육 기반 강화에 대한 상호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코오롱글로벌㈜의 계열사인 코오롱스포렉스는 관내 6개의 스포츠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26개 운영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40년간 축적한 체육시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체육시설 운영의 전문성을 높여 왔다.
송승회 코오롱글로벌㈜ 부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책무”라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파주시민의 체육 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해마다 체육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금은 시민 생활체육 활성화, 청소년 체육 지원, 체육시설 확충 등 지역 체육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유용하게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매년 김장 담그기, 환경정화 활동, 사랑애(愛) 연탄 나눔 행사 등에 참여해 왔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올빼미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