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통합민원안내서 제작으로 민원 응대력 강화 기대

  • 등록 2025.07.08 11:3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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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21뉴스) 수원시 장안구 종합민원과는 지난 7일, 신규 공직자 등 민원 업무를 맡은 지 얼마 안 된 민원 담당 공직자들에게 가이드가 되어줄 자체 업무 편람인 ‘통합민원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통상 ‘통합 민원창구’ 업무는 주민등록과 인감, 외국인 등록 등 다양한 분야를 한꺼번에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 폭넓은 행정 지식과 숙련된 대응력이 요구된다. 이런 상황에 맞춰 장안구 종합민원과는 민원 담당자의 직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안내서를 제작하게 됐다.

 

해당 안내서는 관련 법령과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돼있어 민원 담당 직원들에게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승란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안내서가 통합 민원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서영 기자 sycnews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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