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는 지난 2일 언양닭칼국수 수원영통점과 관내 경로당 및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식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경로당 및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식사 지원을 위해 추진됐으며,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의 안부를 지속적으로 살피고 식사쿠폰 지원과 더불어 기타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언양닭칼국수 수원영통점은 관내 경로당 및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께 식사쿠폰을 지원하여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은 쿠폰을 소지하여 언제든지 해당 매장에 방문해 자유롭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다.
정균영 언양닭칼국수 수원영통점 대표는 “뜻깊은 협약에 동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나눔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마혜란 영통2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한층 강화됐음을 느낀다.”라며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정착시키고 더 나은 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